본문 바로가기
앱과 라이프/생활 속 앱

다우니 향기 순위, 다우니 섬유 유연제 특징과 향기, 추천 총정리

by 해랑사야희 2022. 3. 31.

빨래엔 피X. 오랫동안 대표적인 섬유 유연제의 시그널 송을 기억하세요? 빨래를 하고 나서 빨래를 갤 때 섬유 유연제의 은은한 향기가 풍기면 기분까지 좋아져요. 최근 몇 년 사이에 국내 섬유 유연제는 다우니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다우니 향기 순위, 특징, 추천
다우니 향기 순위, 특징, 추천

‘다우니 향기 순위, 특징과 추천’

 

오늘은 다우니 섬유 유연제의 특징과 향기,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개인적인 순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길 바라며,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다우니

다우니는 미국의 생활용품 업체인 ‘프록터 앤 갬블 사(The Procter & Gamble Company, P&G)’의 세탁용품 브랜드라고 해요. 1960년 세계 최초로 가정용 섬유 유연제를 발매한 다우니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코스트코에서 미국판 제품으로 판매되었다가 2012년 정식 발매되었다고 해요. 본래 국내 섬유 유연제는 피죤과 샤프란이 강세를 보였는데, 2018년을 기점으로 다우니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다우니 섬유 유연제 라인업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다우니에서는 총 5가지 라인업으로 각각의 특징이 있고, 판매되는 13가지 제품마다 향기가 달라서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1. 탈취 파워

가장 노멀한 라인업인 초고농축 다우니 시리즈로, 냄새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해요. 이 중에서 레몬그라스와 라일락향이 가장 리뷰가 좋은 제품으로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고, 베리베리와 바닐라크림향은 달콤한 베리향이 특징으로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라고 해요.

 

  •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퍼플 화이트티와 릴리향
  •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레몬그라스와 라일락
  •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핑크 베리베리와 바닐라크림향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건조 향
다우니 탈취파워, 엑스퍼트 라인업 <이미지 출처 : 다우니 공식 홈페이지>

2. 엑스퍼트

실내 건조를 많이 하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해요. 이 중에서 실내건조 향은 자스민 향이 특징으로 다우니 제품 중에 향기로는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평이 좋다고 해요. 또한, 향균 파워 플러스는 시트러스 향이 특징으로 다우니 제품 중에서 향기가 옅은 편에 속해서 섬유 유연제의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엑스퍼트 실내건조 향
  • 다우니 엑스퍼트 향균 파워 플러스 섬유유연제

 

3. 다우니 퍼퓸

자연스러운 꽃향기를 원하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향수를 뿌린듯한 냄새가 특징인 제품이라고 해요. 이 중에서 미스티크향은 국내에서 다우니 제품 중 판매량에서 상위권에 위치한 제품으로 과일향의 달콤한 냄새가 특징으로, 여성보다 남성에게 인기가 더 많은 제품이라고 해요. 또한, 미스티크향과 함께 달콤한 향이 나는 샤인은 미스티크향보다 좀 더 강한 향기가 난다고 해요. 그밖에 시원한 향이 특징인 보타닉가든이 있다고 해요.

 

  • 다우니 퍼퓸 섬유유연제 미스티크향
  • 다우니 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블룸
  • 다우니 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샤인
  • 다우니 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보타닉가든

 

다우니 미스티크향
다우니 퍼퓸, 보타니스 라인업 <이미지출처 : 다우니 공식 홈페이지>

4. 다우니 보타니스

다우니 제품 중 가장 순하고 향기 지속력이 좋은 제품이라고 해요. 코튼퓨어러브는 목화향이 특징으로 자연스러운 향보다 인위적인 냄새가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라고 해요. 스프링가든러브는 2020년 봄에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품이었다가 현재 보타니스 라인업에 포함되었다고 해요. 오션코랄퓨어러브는 시원한 플로럴 향이 나는 제품이라고 해요.

 

  • 다우니 보타니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코튼퓨어러브
  • 다우니 보타니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스프링가든러브
  • 다우니 보타니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오션코랄퓨어러브

 

5. 다우니 센서티브

아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베이비 파우더 향이 풍기며, 식물유래 에센셜 오일을 첨가해서 다우니의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부드러운 느낌이 특징이라고 해요.

 

  • 다우니 센서티브 유아 섬유유연제

 

다우니 향기 순위

앞서 설명했듯이 다우니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개인적인 경험과 함께 유명 쇼핑몰의 판매 순위를 종합해서 가장 인기 있는 다우니 향기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객관적인 지표와 주관적인 지표를 포함해서 순위를 정했는데, 다우니 섬유 유연제를 구매할 때 참고가 되길 바랄게요.

 

1위.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엑스퍼트 실내건조 향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는 경우가 많은 요즘, 빨래를 해도 꿉꿉하고 역겨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다우니 엑스퍼트 라인업의 ‘실내건조 향’은 자스민 향이 강하지 않지만, 빨래의 악취에 효과적이어서 가장 노멀하고 많이 팔리는 제품이라고 해요. 실제 사용해본 결과 무난한 향이어서 만족감이 좋은 제품이었어요.

 

2위.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퍼플 화이트티와 릴리향

탈취파워 라인업에 속한 ‘퍼플 화이트티와 릴리향’은 과일향의 달콤한 미스티크향과 비슷한 제품으로 다우니의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할인 행사를 자주 하기 때문에 판매량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제품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진한 향이 나기 때문에 오랫동안 향기가 남아있어요.

 

3위. 다우니 퍼퓸 섬유유연제 미스티크향

다우니 제품 중 판매량이 1~2위 권을 차지하는 ‘미스티크향’은 제가 처음 사용한 제품이기도 해요. 향이 진하고, 달콤하고 상큼한 향이 특징으로 검은색 용기에 담겨 있어요. 만족감이 좋아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해요.

 

4위. 다우니 보타니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오션코랄퓨어러브

은은한 향이 특징인 보타니스 라인업의 ‘오션코랄퓨어러브’는 시원한 향이 특징이에요. 단, 향이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세탁 후 향이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찾는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은은하게 향이 나기 때문에 냄새에 민감한 분들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5위. 다우니 보타니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스프링가든러브

‘스프링가든러브’는 2020년 출시된 제품으로 달콤하고 산뜻한 향이 특징이에요. 자스민과 머스크 향이 나는데, 출시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다우니 향기 순위에 대해 알아봤어요.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반영된 순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길 바랄게요.

 

베이킹소다로 이용한 빨래에 대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151

 

베이킹소다로 빨래와 주방, 화장실 청소를 하는 방법과 과일 세척 사용법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화학물질로 이루어진 세제를 대신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이 있어요. 바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이예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오늘은 베이킹소다

reviewheeya.tistory.com

화장실 곰팡에 제거에 대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137

 

화장실(욕실) 곰팡이 제거, 주방 벽 곰팡이 제거, em 용액 사용법

장마철이 다가오면 덥고 습해지는 환경 때문에 곰팡이라는 불청객이 나타나게 돼요. 곰팡이는 미관상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더욱 좋지 않은 건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reviewheeya.tistory.com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세요.

 

 

절대 광고아닌, #다우니 #향기 #순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