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과 라이프/생활 속 앱

ABC주스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사과, 비트, 당근) 디톡스

by 해랑사야희 2020. 8. 5.

최근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전부터 유행한 ABC 주스를 아시나요? 국내 건강 정보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과와 비트, 당근 디톡스 주스 'abc주스'

‘디톡스 주스, ABC 주스’

 

오늘은 ABC 주스의 효능과 부작용, 마시는 방법 ABC 주스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아보려고 해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키려는 분들이게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ABC주스

ABC 주스는 하루 한 잔으로 필수 영양소를 챙기며 노폐물을 배출해서 내장 지방 제거와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까지 챙길 수 있는 ‘디톡스 주스’라고 해요. 미국과 유럽 등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주재료인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따서 ABC 주스라고 해요.

 

abc주스

ABC 주스는 사과와 비트, 당근 등 세 가지 식품의 효능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 꾸준히 마시면 내장지방이 빠지고 혈관 건강도 좋아진다고 해요. 특히 내장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다이어트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몸무게 변화가 극적으로 변하지는 않지만 필수 영양소를 챙기면서 서서히 몸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보통 주스라고 하면 깔끔한 액상 형태라고 생각하지만 ABC 주스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위해 껍질까지 갈기 때문에 액상 형태라기 보다 스무디나 죽 같은 질감이라고 해요. 보통 하루 전, 미리 만들어서 냉장보관을 해서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1.ABC주스 칼로리

ABC 주스는 당분과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디톡스 주스라고 해요. 보통 1잔(500ml)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10g으로 성인 1일 섭취 권장량(20~25g)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고, 칼로리는 150kcal 정도라고 해요.

 

  • 1(500ml)기준 : 150kcal, 식이섬유 10g

 

ABC주스 효능

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등에 함유된 천연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에 활력을 주고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혈액 순환 개선, 눈 건강 개선, 기억력 증진 및 위와 간 등에 효능이 좋다고 해요. 특히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포만감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줘서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펙틴이 풍부한 사과

1.사과

사과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라고 부를 정도로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과일이예요. 열량이 낮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사과는 비타민과 항상화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내 지방 흡수와 변비 예방 등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또한, 유기산 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해서 소화 흡수를 돕고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 피부미용
  • 변비 개선
  • 피로회복
  • 혈압조절
  • 소화장애 개선

 

지방억제 호르몬이 풍부한 비트

2.비트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이 풍부해서 항암효과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서양의 대표적인 채소라고 해요. 주요 효능으로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철분과 비타민A, 베타시아닌, 섬유질이 풍부해서 빈혈과 고혈압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켜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비트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지방 억제 호르몬인 아딕포넥틴 분비를 촉진해서 체내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사람에게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어요. 그 밖에 엽산과 각종 수용성 비타민, 단백질, 니아신 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 항암효과
  • 혈액순환
  • 고혈압 예방
  • 지방간 예방
  • 체내 지방 분해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3.당근

당근은 비타민A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서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특히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눈 건강과 항산화 작용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유방암과 위암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 노화방지
  • 면역력 증진
  • 눈 건강
  • 항암효과
  • 변비개선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비트

ABC주스 부작용

ABC 주스는 비트의 적정량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해요. 사과나 당근은 괜찮지만, 비트에 들어있는 ‘불용성 옥살산’ 성분이 몸속 칼슘과 반응하면 결정을 만들어서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소화기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설사와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비트의 양을 적정량으로 조절해서 주스를 만들어야 한다고 해요.

 

 

그 밖에 주스를 마시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방귀 냄새가 독해질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이 경우에는 체내에 식이섬유가 들어오면서 장내 환경이 개선되는 과정으로 긍정적인 신호이기 때문에 양을 조절하면서 규칙적으로 ABC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비트가 들어있어 대소변이 분홍색이나 자주색 등 붉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크기 놀라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 설사
  • 복부팽만
  • 신장 결석 위험

 

abc주스 만드는 방법

ABC주스 만드는 방법

ABC 주스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2가지 사항만 잊지 않으면 된다고 해요. 먼저 착즙기보다는 믹서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서 건더기까지 마셔야 식이섬유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고, 혈당이 서서히 오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만약 껍질의 잔류농약이 염려된다면 베이킹소다로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면 좋다고 해요.

 

둘째로 사과와 비트, 당근의 비율을 1:0.3:1로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해요. 앞에서 설명했듯이 비트의 성분 중 신장결석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의 양을 반드시 지켜줘야 한다고 해요. 특히 고혈압이 있다면 비트의 양을 레시피보다 적게 넣는 것이 좋다고 해요.

 

준비물 :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물 1컵

 

  1. 사과, 비트, 당근을 깨끗이 씻는다.(사과씨는 독소 성분이 있기 때문에 제거)
  2. 사과와 당근을 껍질째 적당히 자른다.(1.5~2.5cm 길이로 깍둑썰기)
  3. 비트는 작은 크기로 자른다.
  4. 사과, 비트, 당근과 컵을 넣고 갈아준다.

 

ABC주스 마시는 방법

ABC 주스는 하루에 한 잔씩, 아침 공복(식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매일 아침 공복에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이 줄고, 유효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보통 200ml씩 섭취하고, 500ml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매일 재료를 손질해서 믹서기에 갈기가 번거로우면, 전날 미리 만들어서 냉장보관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해요. 만약 소화기관이 약해서 설사 등이 발생하면 여러 번 나누어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 시간 : 아침 공복(식전)
  • 적정량 : 200ml

 

ABC주스 분말

ABC 주스가 매스컴을 통해 소개되면서 간편하게 먹을 있도록 분말 형태로 판매되는 제품이 있어요. 하지만 사과와 비트, 당근의 껍질이나 과육을 온전히 먹을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해요. 제품을 구입할 때는 분말 형태보다는 껍질째 들어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ABC주스 과대광고

ABC 주스는 일반식품으로 의학적 연구가 좀 더 진행되어야 한다고 해요. 식약처에서는 ABC 주스는 일반 식품으로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효능이 있다는 광고는 주의해야 한다고 발표했어요. 물론 사과와 비트, 당근의 효능은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사과나 당근을 갈아 만드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줄어들 수 있고, 상당수 제품은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유의해서 구입해야 한다고 해요. 때문에 ABC 주스의 효능을 무조건적으로 맹신하기보다는 보조적인 요소로 생각하고 직접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ABC 주스에 대해 알아봤어요. 3가지 과일과 야채를 갈아서 마시는 ABC 주스의 효능과 부작용, 마시는 방법 등이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칠께요.

 

 

토망고에 대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92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 단마토, 슈가 토마토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동글동글한 빨간색의 토마토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예요. 특히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다이어트에도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해요. ‘달콤한 토마토?’ 하지�

reviewheeya.tistory.com

시서스 가루에 대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69

 

시서스가루, 핵심성분과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코로나19로 인해 ‘집콕’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집에서만 있다보니 ‘확찐자’라는 용어가 생길정도로 몸무게가 늘면서 ‘다이어트 보조제’와 ‘홈트레이닝’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이

reviewheeya.tistory.com

카무트 쌀에 대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140

 

당뇨병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카무트 쌀(밥) 효능과 섭취방법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건강은 중요한 요소예요.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지내는 것으로 삶의 질은 높아지게 되요. 특히 건강을 위한 음식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

reviewheeya.tistory.com

스마트폰으로 돈을 벌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세요.

 

 

절대 광고아닌, #사과 #비트 #당근 으로 만든 #ABC주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