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 한 송이를 들고 어떤 말을 해야 그, 혹은 그녀의 기분이 좋을지, 고개를 살짝 들어서 바라본 파란 하늘의 구름이 솜사탕 같아 보이는 그와 그녀의 거리 100m 전. 그와 그녀가 가장 가까웠던 순간의 거리는 0.01cm밖에 되지 않았고, 몇 시간 후, 둘은 사랑에 빠진다. 사랑의 통조림이 있다면, 기한이 영영 지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꼭 기한을 적어야 한다면, 만년 후로 적어야겠다.
‘사랑의 유효기간을 늘리는 커플 앱, 썸원’
사랑하는 연인의 거리는 가까이 있기도 하고, 멀리 떨어져 있기도 해요. 처음 설레는 감정을 느낄 때는 호흡이 가빠 오고, 얼굴이 빨개지며, 묘한 감정을 느끼며 서로에게 빠져들곤 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무뎌지며, 상대방에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고, 대화가 없어지기 시작해요.
유행가의 가사나, 영화의 대사처럼 사랑의 시작은 달콤하고, 끝은 쓰고, 그 이후는 씁쓸해요. 오늘은 사랑의 유효기한을 늘려주는 앱을 소개하려고 해요. 평소에 하지 못한 궁금한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거리를 줄여주는 커플 앱 '썸원(Sumone)'이에요. 지금 사랑을 시작하거나, 조금은 권태기인 연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사랑의 화학물질
사랑에 빠지게 되면 마약 같은 효과를 지닌 화학물질이 분비된다고 해요. 신경전달물질인 페닐에틸아민(PEA)는 황홀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고, 엔돌핀은 통증을 없애고 즐거움과 기쁨을 안겨주고, 노르에피네프린은 아드레날린의 생산을 촉진해서 심장을 두근두근 떨리게 한다고 해요. 사랑하는 사람을 하루 종일 바라만 보아도 즐겁고, 별거 아닌 일에 크게 웃고, 행복함을 느껴요. 하지만 타오르던 불이 꺼지고, 몸에 내성이 생기듯 사랑의 냉각기가 찾아올 때가 있어요.
사랑의 유효기간
보통 사랑의 유효기간은 18~30개월이라고 해요. 미국 코넬대 연구팀에서 다양한 문화를 가진 남녀 5천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기한을 그래프로 그려보았는데, 사랑에 빠지고 1년 후 사랑의 열정이 50%가 감소하고,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열정을 멈추지 않으면 이별로 이어진다고 발표했어요. 한 설문 조사에서는 20~30대 남녀 중 약 60%가 사랑에 유효기간이 있고, 이 중 가장 많이 선택한 기간은 1~3년 사이였다고 해요. 그렇다면 사랑의 유효기간을 늘릴 수는 없을까요?
대화가 필요해
사소한 행동부터 사랑의 열기가 식어가는 것을 느끼는데, 그 행동의 서운함이 점차 쌓이면서 서로 멀어져 가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예요. 행동의 변화는 대화의 부재가 원인일 수 있어요. 서로의 대화를 통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알게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대화가 부족해지고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배려가 없어지면서 행동이 변하기 시작해요. 사람과의 관계에서 대화, 즉 의사소통이 중요한 것을 보면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대화가 중요하고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어요.
대화는 서로의 취미나 관심사가 같아야 이끌어갈 수 있어요. 대화가 중요하다고 상대방은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자신만의 이야기를 하면 대화를 지속할 수 없어요.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해야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할 커플 앱 ‘썸원’은 연인과 관련된 공통된 주제를 서로에게 질문하기 때문에 연인, 혹은 부부 사이에 풋풋했던 첫 만남과 추억을 떠올리게 해서 다시 한번 관계를 지속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앱이예요.
썸원(Sumone)
썸원은 매일 저녁 9시에 공통된 질문을 받아서 각자 답변을 하고 서로의 답변을 확인하는 커플 앱이예요. 질문에 대답을 하면서 연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그 질문과 답으로 인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특히 평소에 하기 힘든 질문들을 썸원이 대신 물어보기 때문에 연인의 생각을 알 수 있어요. 매일 하나하나 쌓이는 질문과 대답을 보며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썸원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볼께요.
1.기본 정보
썸원을 처음 다운받고 실행하면 기본 정보를 입력해야 해요. 서로의 호칭(닉네임), 사귄 날, 생년월일, 혈액형을 입력하고, 커플 연결 번호를 확인해요. 이후, 연인에게 카톡으로 전달해서 앱을 설치하고, 커플 연결 번호를 입력하면 썸원을 시작할 수 있어요.
2.메인화면
메인 화면에는 서로의 애칭과 사귄 기간, ‘알’이 보여요. 화면 하단에는 새로운 질문을 받기까지 남은 시간을 볼 수 있어요. ‘알’은 질문에 대답을 할수록 부화되면서 깨지고, 반려 캐릭터가 나온다고 해요.
3.설정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받은 질문들과 대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 화면에서 다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화면으로 이동해서, 내 정보와 알림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커플 연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4.사용법
매일 저녁 9시에 공통된 질문이 알림과 함께 도착해요. 질문을 확인 후 정성스레 대답을 하면 돼요. 상대방보다 먼저 질문의 대답을 하면 답변을 하지 않은 상대방에게 대답을 재촉할 수 있어요. '쿡 찌르기'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울리기 때문에 대답을 빨리 듣고 싶을 때 누르면 돼요. 만약, 대답을 하지 않으면 상대방의 대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썸원을 이용하려면 서로 잊지 않게 쿡 찌르기를 눌러서 대답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아요.
커플 앱 썸원을 이용하면서 질문을 통해 연인의 생각과 행동을 알 수 있고, 내 마음과 생각을 재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썸원의 질문과 대답으로 처음 만났을 때를 떠올리고, 서로 이야기를 하게 되는 점이 좋았어요. 특히, 사랑이 시작된 지 오래되지 않은 커플에게는 좀 더 서로를 알 수 있게 돕고, 오래된 커플은 처음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떠올리게 하면서 대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설레이는 소년과 소녀의 만남처럼 사랑의 유효기한이 만년동안 지속되기를 바라면서, 커플앱 썸원을 추천해요.
커플끼리 이용하면 좋을 커플 가계부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링크의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24
mbti 성격유형과 궁합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51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세요.
절대 광고아닌, #스마트폰 으로 #커플 끼리 #질문 과 #대답 을 듣고 #이야기 하는 #커플앱 #썸원
'앱과 라이프 > 앱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환경의 날, 가장 어울리는 환경어플 추천, ‘내 손안의 분리배출’ (4) | 2020.03.26 |
---|---|
mbti 검사와 이상형 테스트, 성격유형과 궁합 알아보기 (2) | 2020.03.24 |
오늘의 날씨와 주간날씨 브리핑하는 어플 ‘날씨날씨’ (0) | 2020.03.19 |
다이어트 중 죄책감 없는 편의점 다이어트 간식 추천 앱 '스타트잇' (18) | 2020.03.16 |
인기 드라마 패션 브랜드를 찾아주는 앱 ‘팅글(Tingle)’ (10) | 2020.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