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과 라이프/앱 리뷰

돈버는어플 '불편함', 프로 불편러 앱테크 추천

by 해랑사야희 2021. 5. 14.

보통의 사람들에게 불편함은 화를 돋우죠. 음식점에서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가격만큼 음식 맛이 불만족스러울 , 백화점이나 마트, 혹은 쇼핑몰에서 제품의 품질이 생각한 만큼 좋지 못할 , 환불이 제대로 되지 않을 .

 

“돈-버는-어플-불편함”
돈 버는 어플 불편함

‘돈 버는 어플 불편함’

 

오늘은 버는 어플 불편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짜증과 분노를 참지 못하고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사과처럼 빨개지는 경험으로 버는불편함앱에 대해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일상 속 불편함

얼마 전 세면대 하수구가 막혀 다이소에서 세면대 뚫는 막대를 산 적이 있어요. 근데, 막상 세면대를 뚫으려고 막대를 밑으로 밀었는데 막대가 약해서 자꾸 구부러지는 거예요. 한동안 막대를 이리저리 움직여서 겨우 세면대를 뚫긴 했는데 싼 게 비지떡이라고 그냥 빨대를 이용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돈-버는-어플-불편함-화면”
돈 버는 어플 불편함 화면

이렇듯 일상생활 속에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버는 '불편함' 바로 이럴 이용하면 좋은 앱이예요. 불편한 서비스 경험을불편함앱에 글로 작성하면, 글의 '가치 측정으로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해요. 받은 포인트는 적립되고, 쌓인 포인트로 커피전문점이나 패스트푸드, 베이커리,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있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있어요.

 

돈 버는 어플 불편함

요즘 돈 버는 앱이 많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하루 동안에 걸었던 걸음 수를 포인트로 환산해서 기프티콘을 주는 ‘캐시워크’가 대표적이에요. 캐시워크가 건강을 키워드로 만들어진 앱이라면 ‘불편함’ 앱은 ‘서비스 개선’을 키워드로 만들어진 앱이예요.

 

자신이 경험했던 브랜드나 가게들의 서비스 중 불편했던 점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예요. 서비스 제공자는 미비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고, 서비스에 불만족스러웠던 사람들은 기프티콘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돈 버는 앱.

 

“판매자-등록화면”
판매자 등록화면

1.회원가입

'불편함’앱을 다운로드해서 실행시키면 제일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해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도를 받아서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본격적으로 불편했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의 경험을 불편함 앱에 작성할 준비가 된 거예요.

 

“글-작성화면”
글 작성화면

2.등록

회원가입이 끝나면 판매자 등록을 해야 해요. 불편함 앱에 글을 올리는 회원을 ‘판매자’라고 하는데, 불편했던 경험을 글로 작성해서 판매하는 제품처럼 불편함 앱에 판매하는 거라고 해요. 유의해야 하는 점은 글 작성 시 서비스에 불편함을 느꼈던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명을 장소, 날짜, 시간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비방이나 욕설을 쓰면 안 된다고 해요.

 

3.포인트

글 작성이 완료되면 불편함에서 작성한 글을 검토한다고 해요. 포인트 적립 과정은 ‘측정 대기'에서 글의 가치 평가를 하게 되고, '측정 완료'가 되면 평가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이 된다고 해요. 포인트는 Box라는 단위로 하나의 글을 작성하면 대략 '15 Box'를 받게 된다고 해요.

 

  1. 글 작성
  2. 측정대기
  3. 측정완료
  4. 15 Box 적립

 

“기프티콘-화면”
기프티콘 종류

4.기프티콘 종류

적립된 포인트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해여. 앱 하단에 내 정보로 들어가면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커피/음료, 패스트푸드, 베이커리,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포인트를 계산하면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를 451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어요.

 

 

글 하나당 15 Box(포인트)로 책정되는데 대략 30개 정도 글을 작성하면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어요. 또한 편의점에서는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봉지가 79 Box로 5개 정도 글을 작성하면 살 수 있어요.

 

  • 커피/음료 : 스타벅스
  • 패스트푸드 : 맘스터치, 롯데리아, 도미노
  • 베이커리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 편의점 : 세븐일레븐, GS25, CU
  • 기타 : 교보문고, 롭스, 차징메이트

 

지금까지 버는 , 불편함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직 불편함에 등록된 브랜드와 가게들이 많지 않고, 기프티콘 종류도 캐시워크에 비해 많지 않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유용한 앱인 같아요. 버는 앱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절대 광고아닌, #유용한어플을 소개하는 생활 속 #어플소개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