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과 라이프/앱 리뷰

아이폰 전체 화면 캡처를 도와주는 유용한 앱, 테일러(Tailor)

by 해랑사야희 2020. 2. 21.

여러분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아마 사진을 찍거나, 음악을 듣거나, 인터넷에 정보를 검색하거나, 게임을 할 때  여러 가지가 있을 거예요. 그중에 화면 캡처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 거예요.

 

“아이폰-전체-화면-캡처-앱-테일러”
아이폰 전체화면 캡처 앱, 테일러

‘아이폰 전체 화면 캡처하는 앱, 테일러

 

인터넷에서 예쁜 사진을 발견했거나, 어떤 정보를 찾아서 친구에게 보내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화면을 캡처할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자신이 보는 화면에서 벗어나서 전체 화면을 캡처하고 싶을 때 번거롭고 난감할 때가 있어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화면 캡처를 경우 전체 화면으로 캡처를 도와주는 앱, 테일러(tailor)를 소개하려고 해요. 카카오톡 메시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캡처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오늘 소개할 앱, 테일러(tailor) 전체 화면 캡처를 손쉽게 하길 바래요.

 


아이폰 화면 캡처

아이폰에서 기본 지원하는 화면 캡처 기능은 현재 자신이 본 화면만 캡처가 가능해요. 먼저 아이폰 화면 캡처에 대해 설명할께요.

 

1.버튼 화면 캡처

아이폰에는 스크린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이 대략 두 가지가 있어요. 가장 쉽고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방법은 음향 버튼 +, - 에서 +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캡처돼요.

 

  1. 원하는 화면 발견
  2. 음향 +버튼과 전원 버튼 동시에 누름
  3. 화면캡처
  4. 사진 > 스크린샷에서 확인

 

“아이폰-화면-캡처”
아이폰 화면 캡처

2.스크린샷 

다음 방법은 iOS 13 기준으로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AssistiveTouch에 들어가서 활성화를 시키고 그 밑에 ‘사용자 설정 동작’에서 단일 탭, 이중 탭, 길게 누르기, 3D Touch 하나를 선택해서 스크린샷으로 지정하면 돼. 하지만 두 방법은 현재 보이는 화면을 캡처하기 때문에 전체 화면을 캡처하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해요.

 

  1. 설정
  2. 손쉬운 사용
  3. 터치
  4. AssistiveTouch
  5. 단일 탭, 이중 탭, 길게 누르기, 3D Touch 중 하나를 선택 후 스크린샷으로 지정 (이중 탭으로 지정했을경우)
  6. 원하는 화면 발견
  7. 동그란 AssistiveTouch을 터치 후 2번 터치
  8. 화면캡처
  9. 사진 > 스크린샷에서 확인

 

“네이버-앱-화면-캡처”
네이버 앱, 화면 캡처

네이버 앱을 이용한 화면 캡처

오롯이 전체 화면을 캡처하려면 네이버 앱을 이용한 방법이 있어요. 네이버 앱을 실행해서 하단에 점세개(…)를 누르면 전체 캡처가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전체 화면 캡처가 돼. 하지만 방법도 네이버 앱에서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완벽한 전체 화면 캡처라고 할 수가 없어요. 특히카카오톡에서 전체 톡을 통째로 캡처할 수가 없어요.

 

  1. 네이버 앱 실행
  2. 원하는 화면 발견
  3. 하단 점세게(…)터치
  4. 전체 캡처

 

“테일러-전체-화면-캡처”
테일러, 전체 화면 캡처

테일러(Tailor)

그럼 완벽한 아이폰 스크린 전체 화면 캡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료 앱인 테일러(Tailor)를 설치하면 돼. 매우 간단하게 전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데,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테일러를 설치하고, 캡처하고 싶은 전체 화면이 있다면 제일 처음의 아이폰 화면 캡처 기능( 음향 +, 전원 버튼) 이용해서 스크린샷을 캡처해요.

 

 

이때 화면 캡처하는 이미지 사이사이를 중복해서 캡처해요. 이미지가 중복되는 부분을 서로 연결해서 전체 화면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연속으로 캡처를 해야 해요. 캡처를 다 한 후, 테일러 앱을 실행하면 방금 전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들이 각각의 이미지로 묶어서 보이고, 자동으로 화면의 조각들이 맞춰져서 전체 화면으로 만들어져요. 간단하죠? Share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에 저장하거나 공유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어요. 

 

  1. 원하는 화면 발견
  2. 아이폰 화면 캡처로 스크린샷이 서로 겹치도록 연속촬영
  3. 테일러 실행

 

 

테일러는 매우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 있어요. 브라우저나 다른 앱 화면, 카카오톡의 전체 톡 화면까지 전체 캡처할 수 있어서 아이폰 전체 화면 캡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앱이예요. 아이폰으로 전체 화면 캡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모델같은 몸매로 보정하는 카메라 앱이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하세요.

https://reviewheeya.tistory.com/22

 

모델같은 몸매로 보정하는 카메라 앱, 스프링

여러분은 스마트폰의 기능 중 어떤 것을 주로 사용하나요? 아마 10가지 기능이 있다고 하면 대부분은 2~3가지 정도만 사용하고 있을 거예요. 그중에서도 아마 사진에 관련된 기능을 많이 사용하

reviewheeya.tistory.com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이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세요.

 

 

절대 광고아닌, #아이폰전체화면캡쳐 를 찾고있는 분들에게 #무료 인 #유용한어플, #테일러(Tailo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