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과 라이프/앱 리뷰

루리웹처럼 pc,콘솔,모바일 게임 순위와 게임 추천하는 어플, '미니맵'

by 해랑사야희 2020. 4. 3.

시간을 여행하는 타임머신이 실제로 존재하는지는 아직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예요. 영화나 소설의 단골 소재로 등장하는 타임머신은 아직까지 실제로 성공했다는 이야기는 들리지 않지만, 타임머신을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우리 주변에 있어요. 바로 게임이예요. 게임을 한지 한시간정도 밖에 안된거 같은데 실제 시간은 10시간이 지나, 타임머신을 탄거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게임은 이제 남녀노소 불문하고 재미와 몰입감을 주며 발전하고 있어요.

 

게임의 모든것을 소개하는 어플, '미니맵'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이다’ - 시드마이어

 

pc게임과 콘솔게임을 지나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면서 게임은 이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있는 하나의 오락이 되고 있어요. 액션과 스릴러, 공포, 퍼즐, 성장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가지씩 발매되고, 안에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 받기도 하면서 서로 경쟁하고 혹은 협력하며 플레이 하고 있어요. 오늘은 pc게임, 콘솔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의 모든것을 소개하는 어플 소개하려고 해요.

 

미니맵 어플

‘미니맵(minimap)’ 어플은 실시간 게임 순위와 게임관련 소식을 알려주고 게임을 추천을 하는 어플이예요. '루리웹' 어플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분명 유용한 어플이예요. 

 


미니맵(minimap)

미니맵 메인화면

 

미니맵은 발매예정작 소개, 게임순위, 게임관련 기사, 게임추천 어플 자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유저들의 글들을 피드로 받아보면서 의견을 나눌수 있는 사용자 중심 정보로 나눌 있어요. 특히 본인이 직접 플레이한 게임의 별점을 남길 있고 스팀, ps4, xbox 플랫폼 계정과 연동이 되어서 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을 눈에 확인할 있어요.

 

1.계정연결

게임 계정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

pc, 콘솔, 모바일 등 플레이 한 게임이나 하고싶은 게임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어요. 현재 플랫폼카드(스팀, ps4)에서 계정을, 소셜카드에서 디스코드와 트위치를 어플과 연동할 수 있어요. 연동이 완료되면, 플레이한 게임은 별점을 주고, 앞으로 하고 싶은 게임은 체크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게임을 추천 받을 수 있어요.

 

2.게임 컬렉션

게임 컬렉션 화면

발매 예정작을 확인하거나 기대되는 게임, 올해의 게임, 추천게임 등을 섹션으로 구분해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4인용 파티게임 추천’, ‘맥에서 할 수 있는 추천게임’, ‘아이와 함께 하는 스위치 게임’ 등 섹션의 분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게임을 할지 선택하기 힘든 유저에게 맞춤으로 알려줘요.

 

3.게임 순위

미니맵 실시간 게임 순위

미니맵, 애플, 구글, 메타크리틱, 스팀 등 게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미니맵은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미니스코어로 구분해서 순위를 보여주고 있어요. 실시간 순위는 미니맵 어플 자체 내 유저들간의 언급되는 횟수에 따라 정해지는 거 같아요. 게임 리스트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최근 24시간 순위변동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별점과 플레이를 체크할 수 있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 수 있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를 알 수 있어요. 다만 애플의 게임 순위는 아직 ‘준비중’이예요. 구글 인기 순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무료, 인기유료, 최고매출 순위를 알 수 있어요.

 

메타크리틱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메타는 2001년 개설된 세계 최대의 영화, 게임, TV쇼, 음악 앨범 리뷰 모음 집계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의 게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메타스코어를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스팀의 게임 순위도 확인할 수 있는데, 유저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로 볼 수 있어요.

 

4.매거진

매거진 화면

미니맵에서 잡지형식으로 게임에 관련된 소식을 알려주는데, 현재 126개의 글을 볼 수 있어요. 스위치 친구 코드로 친추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게임 TOP10 등 흥미를 유발하는 기사가 있어서 예전 게임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5.추천 게임

게임을 추천받을 수 있다

하단 평가하기 메뉴에서 게임을 평가하면 그 평가를 기준으로 추천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인기 게임이 아닌 자신의 취향을 바탕으로 추천하기 때문에 ‘어떤 게임이 재밌어요?’ 라는 질문을 커뮤니티에 물어보지 않아도 게임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6.오늘의 인기 글, 설문

오늘의 인기 글 

커뮤니티 기능으로 유저들이 게임에 관련된 글을 피드로 확인할 수 있고, 그 중에 가장 좋아요를 받은 글을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미니맵 자체에서 설문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7.세일정보

세일이나 무료정보를 알려준다

스팀이나 ps4의 psn 등 세일이나 무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8.평가하기

평가하기 화면

pc, 콘솔, 모바일 게임의 리스트를 보고 플레이한 게임이나 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해서 별점과 관심을 체크할 수 있어요.

 

9.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화면

계정을 연결하면 게이머 카드가 생성되는데, 미니맵 카드는 평가한 게임의 수와 평점을 확인할 수 있고, ps4와 연동했다면, 게임 플레이 수와 획득한 트로피 갯수를 볼 수 있어요. 게임을 플레이하고 난 후, 일지를 써서 게임에 대한 느낌과 평가를 공유할 수 있어서, 그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요.

 

게임 상세화면

전통적인 게임잡지의 느낌과 루리웹같은 커뮤니티의 성격이 결합되어서, 최신 게임 현황과 순위를 있어서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어플인거 같아요. 특히 디자인과 어플구성이 깔끔해서 보기에도 좋았고, 특히 취향별로 게임을 추천하는 점이 좋았어요. 다만 아직 pc 콘솔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모바일 게임에 대한 부분이 많았으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임순위와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없이 좋을 미니맵. 하루의 스트레스와 무료함을 날려버리기 위해 잠깐 타임머신을 타는것은 어떨까요? 

 

 

스마트폰으로 게임 순위와 정보를 알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글은 어떤댓가를 받고 작성된게 아닌 순수하게 작성된 글이예요.

 

 

절대 광고아닌, #스마트폰 으로 #게임순위 와 #추천게임 을 알수 있는 #미니맵 #minimap

반응형

댓글